묵은 속설 중 하나_'애 업은 아줌마가 주식시장에 뛰어들면 폭락신호'

이것의 중국버전은 '소림사 스님이 주식시장에 뛰어들면 폭락신호'



우리나라 것보다 덜 못돼먹고 호쾌한 느낌이네.





자동차의 진화_앞으로 차량 내부에서의 소요시간을 문화콘텐츠소비, 쇼핑, 사교활동 등으로 채우게 된다. 이동수단이 아닌 이동 '플랫폼'의 시대. / 차량에 대한 소유욕이 사라지는 시대가 올 것이다. 엘리베이터를 굳이 내 명의로 사서 이용하려고 하지 않는 것과 마찬가지다. / 최신 모빌리티 플랫폼 서비스의 장점 - 상향평준화된 안정적 서비스 품질이다. 기사 개인의 성향에 승차만족도가 좌우되는 기존 운수업계와 가장 비교되는 부분. / 비행자동차가 생각보다 빨리 상용화될 것. / 인간이 이동하는 게 아니라 장소가 다가오는 혁신. / 인간이 운전하는 행위는 곧 불법이 될 수도 있다. / 수소차에 올인한 국내 자동차업계가 이러한 변화의 흐름에 잘 대처할 수 있을지 우려된다.



부동산에 본격적으로 관심을 가지고부터 질리게 들은 게 강남의 영향력이었다. 강남 접근성은 곧 그 지역의 가치였다. 그런데 교통이 이런 식으로 발달해도 지금의 위상이 유지될까? 직장접근성이 무의미해진, 그러니까 사무실이 나한테 다가오는 수준의 기술혁신이 일어나도? 설마 이것조차 호재로 작용할까? / 왜 수소차가 우려의 대상이지? 수소차 개발과 모빌리티 혁신은 병행 불가능한 건가? 전기차나 수소차나 어차피 다 전기로 가는 거고 다만 전자는 직접 전기충전 후자는 수소연료로 발전해서 가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 동력원의 문제가 자동차산업 전반의 플랫폼화와 어떻게 연결되는 건지 잘 모르겠다. 아 혹시 수소차는 인프라구축에 너무 많은 돈이 들어서 변화에 발빠르게 대처하기 어렵다는 건가? / 이런 환경에 발맞춘 콘텐츠들도 대거 등장할 텐데 그 틈바구니에서 만화생산자가 경쟁력을 갖추려면 어떻게 해야 되지. 경쟁력이라는 말만 들어도 골이 아픈 내가 제일 우려된다. 





미국에서 표정근육으로 운전이 가능한 휠체어가 개발됐다. 주행, 멈춤, 좌회전, 우회전, 후진 등에 해당하는 표정을 미리 입력하여 운전하는 것이다. '멈춤' 신호로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표정은 옅은 미소라고 한다.



두 눈을 동시에 질끈 감는 게 '멈춤'이랑 가장 직관적으로 어울리는 표정이라 생각했는데. 의외였다.





식당관계자에게 단골로 각인되기 쉬운 타입, 즉 농을 잘 걸고 친한 척하며 특별대우를 바라는 인간의 매출기여도는 의외로 낮았다. 돈을 제일 많이 쓰고 간 그룹은 대부분 존재감이 낮아 주인과 직원이 얼굴을 기억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다. 심지어 이들은 특별대우에도 미적지근하게 반응했다.



주문 잘 씹히는 가오나시급 존재감의 객으로서 괜히 뿌듯하다. 





자린고비 식당 주인이 있었다. 식재료가 낭비되는 꼴을 못 봤다. 직원들을 하도 악독하게 닦아세우는 통에 원성이 자자했다. 이에 앙심을 품은 주방장, 주인 엿돼봐라 하고 재료를 펑펑 써서 음식을 만들기 시작했다. 그러자 조금씩 손님이 늘더니 어느날부터는 인산인해를 이루게 됐다. '막 퍼주는 집'이라는 입소문으로 대박이 터진 것이다. 주방장의 심통이 결국 주인을 돈방석에 앉혔다는 웃지못할 이야기다.



꾸준히 잘 팔리는 서사 중 하나인 '웃지못할 이야기'. 보면 딱히 못 웃을 이유도 없다는 게 제일 웃긴다.






728x90

' > 주워들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190219 주워들음  (0) 2019.02.19
190207 주워들음  (0) 2019.02.07
190204 주워들음  (0) 2019.02.04
190130 주워들음  (0) 2019.01.30
서울 각 자치구별 추위쉼터 이름  (0) 2019.01.29

+ Recent posts